로그인 │ 회원가입 │ 고객센터 │

로그인 │ 회원가입 │ 고객센터

리솜
안면도 주변관광지 '고남패총박물관'
등록일 :
2015-03-05
조회수 :
2734
- 2012.01.31 안면도 리솜오션캐슬 주변관광지

안녕하세요?
안면도 주변 관광지 중에 가족과 함께 아이들 교육 장소로 좋은
고남패총박물관을 소개합니다.

과거 서해안의 어촌 마을을 유물을 통해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곳입니다.



안면도에 들어서서 77번 국도를 따라 남쪽으로 이동하다보면
오른쪽에 푯말이 보입니다. ^^

















영상실에서는 영상을 통해 체험할 수 있습니다.



이 곳은 '먹'을 통해 갖가지 소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장소입니다.



관람실은 2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. 이 곳은 제2관람실.



외부에는 민속체험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어요. ^^




고남패총박물관 [古南貝塚博物館, Gonam Shell heap Museum]

2002년 4월 3일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도에 개관한 역사유적 전문박물관이다. 조개무지에서 출토된 신석기시대 빗살무늬토기 모형과 원삼국 토기, 고려 토기 22점 등 470여 점의 유물을 전시한다.

7755㎡의 부지에 지상 1층 지하 1층 연면적 759㎡ 규모이며, 상설전시관과 역사실·영상기획전시실·야외공연장· 수장고 등의 시설이 있다. 이 가운데 상설전시관은 108㎡ 규모로 빗살무늬토기와 청동기시대 무문토기, 석기 등 100여 점의 유물을 전시한다. 또한 당시 사람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디오라마와 터치스크린도 갖추고 있다.

33㎡ 규모의 역사실에는 원삼국에서 고려까지의 토기 22점을 갖추고 있다. 영상기획전시실은 115㎡ 규모이며, 태안군 지역에 분포한 문화재를 사진과 영상으로 보여준다. 특히 고남리패총과 관련된 영상물을 시청할 수 있으며, 소규모의 회의 장소로도 이용된다.

한편 무문토기편과 기와·산수문전 등을 탁본하는 체험학습관도 갖추고 있다. 선사인들의 생활상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조개무지가 발굴된 곳에 세워져 학생들에게 산 교육장으로 활용가치가 크다. 충청남도 태안군 고남면 고남리 1063-6번지에 소재한다.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(동절기 5시)까지이며, 관람료는 중학생 이상 700원, 어린이 500원이다.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·설날·추석 연휴에는 휴관한다.

[출처] 고남패총박물관 [古南貝塚博物館, Gonam Shell heap Museum ] | 네이버 백과사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