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그인 │ 회원가입 │ 고객센터 │

로그인 │ 회원가입 │ 고객센터

리솜
안면도 주변관광지 '안면도 자연휴양림(1)'
등록일 :
2015-03-05
조회수 :
3471

- 2012.06.12 안면도 리솜오션캐슬 주변관광지

 

<안면도 자연휴양림>

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 3리에 있는 자연휴양림.
1992년 9월에 개장했으며, 구역면적은 175만㎡, 1일 수용인원은 2,000명이다. 충청남도청에서 관리한다.

태안해안국립공원과 인접한 해변에 있고, 조선시대부터 자라기 시작했다는 토종 붉은 소나무 안면송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집단적으로 자생하고 있으며, 서어나무, 먹넌출, 말오줌때, 층층나무 등 안면도 특유의 수종이 분포하고 있다. 특히 곧게 뻗은 소나무들은 궁중의 궁재와 배를 건조할 때 많이 사용하였고, 경복궁을 지을 때 사용했다.

휴양림에는 산림전시관, 산림수목원, 숲속교실 등의 자연학습장과 숲속의 집, 잔디광장, 어린이놀이터, 캠프파이어장, 물놀이장, 체력단련시설 등이 있다. 산림전시관에는 소나무를 이용해 배 만드는 모습을 재현해놓았다.

주변에 방포해수욕장, 꽃지해수욕장, 백사장해수욕장, 청포대해수욕장, 몽산포해수욕장, 삼봉해수욕장 등 질 좋은 모래 해수욕장과 할미·할아버지 바위, 황도 붕기풍어제, 덕산 관광온천휴양지 등의 관광지가 있다. 승언리에는 모감주나무(천연기념물 138)가 군락을 이루며 자생하고 있다.


[출처] 안면도자연휴양림 [安眠島自然休養林 ] | 네이버 백과사전

 

홈페이지 http://www.anmyonhuyang.go.kr


























 

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안면도를 종단하는 77번 국도변에 위치해 있어 찾기 쉽습니다.

휴양림과 수목원 내부 면적이 매우 넓어 세세하게 산책하려면 약 2~3시간 소요되고요.

한 곳만 간다면 절반의 시간이 소요되겠죠.

안면송이 명명될 정도로 안면도는 소나무로 매우 유명합니다.(지명이 목명으로 명명된 유일한 나무랍니다)


안면도에 오시면 필히 들러야 할 필수 코스로써 아이들 교육은 물론,

부모님과 함께하는 휴식 여행으로도 그만입니다.